여기는 시각이 불편하신 분을 위한 공간입니다.
함춘여성크리닉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건강하고 똑똑한 생명의 탄생은 전 인류의 축복입니다.
소중한 아이의 건강한 탄생을 위해 불임과 유전 진단 및
산전 기형진단 전문병원으로서 노력해 온 함춘여성크리닉은
오늘도 전 의료진과 연구진이 함께 연구하며 의학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 왔던 것처럼 '함춘'은 항상 겸손하고 조심스러운 자세로
진료와 연구에 전력을 다하여
여러분들께 희망과 기쁨을 드리는 병원으로 남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춘여성크리닉 직원 일동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8길 10 전화번호 : 02-2182-3400
  • Home
  • 함춘마당
  • 상담실

과거 성염색체 이상 이력이 있는 경우 재임신 후 기형아검사

김민지
2025.01.14 20:55 / 210 HIT
안녕하세요 작년 24년 6월에 타병원에서 받은 양수검사 결과인 터너증후군 mos 45,X[16], 46,XY[4]으로 마진영 원장님께 상담받았던 사람입니다. 결국 제대천자까지 가지 않고 19주6일에 선유하였고, 다음 임신을 위해 함춘에서 부부염색체검사 진행하였고 모두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약 6개월 후 다시 임신해서 현재 6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산모인 제 나이는 만 33세입니다.

다음 임신 땐 서초함춘에서 기형아검사를 받아야겠다고 마음 먹어 관련 궁금한 점 문의 드립니다.
저처럼 이전 임신에서 성염색체 이상인 터너증후군 모자이시즘과 양막파수 이력이 있는 경우에 권장하시는 기형아검사 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참고로 이전 임신에서는 목투명대는 정상이었고, 니프티 검사 후 터너증후군 고위험군이 나와서 양수검사로 확정받았습니다.

양막파수는 양수검사를 받고 6일 후 피비침이 있어 병원에 갔더니 양수가 샌다고 해서 바로 입원했었습니다.
병원에서는 양막파수 원인이 양수검사 때문인 지는 알 수 없다고 했구요..다만 개인적으로는 당시 양수검사 진행이 원활하지 않았어서 양수검사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입원 9일차쯤 음성이 나왔고 막히긴 했었구요.
그래서 제가 양수검사나 융모막검사에 대한 걱정과 트라우마도 있는 거 같습니다..

이런 저와 같은 케이스의 경우 이번에는 목투명대나 니프티검사와 상관없이 융모막 또는 양수검사를 바로 진행하는 것이 맞을까요?
그래야 한다면 융모막과 양수검사 중 어떤 걸 추천하실까요? 
융모막을 한다면 가장 빨리 검사가 가능한 10주초에 받아도 검사결과가 이후 타주수에 받는 것과 정확도에서 차이는 없나요?  

아니면 예전과 동일하게 목투명대와 니프티검사를 먼저 받고 이상이 있는 경우 융모막 또는 양수검사를 받아도 될까요?
(그래도 되는 경우 서초함춘에서도 목투명대와 니프티검사를 하나요?)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주시면 의견 주신대로 맞춰서 예약 진행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